티스토리 뷰
보듬컴퍼니의 논란
강형욱의 보듬컴퍼니 전 직원들이 강형욱 부부의 해명 영상에 반박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최근 JTBC '사건반장'에서 보도된 인터뷰로 인해 강형욱은 갑질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전 직원들은 강형욱의 갑질과 폭언을 주장하며 법적 대응을 준비 중입니다.
27일 중앙일보는 보듬컴퍼니 전 직원들이 무료 변론을 자처한 박훈 변호사와 접촉해 형사고소 등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단독 보도했습니다. 인터뷰에서 전 직원들은 강형욱의 폭언과 갑질 피해를 주장했습니다. "숨도 쉬지 말아라. 네가 숨 쉬는 게 아깝다", "목줄 던지는 건 다반사" 등의 폭언을 듣고 갑질 피해를 당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다른 전 직원은 강형욱이 훈련소에 맡긴 개의 견주가 입금이 늦어지면 개밥을 주지 말라고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주장은 추가 폭로와 함께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강형욱 부부의 해명
강형욱 측은 지난 24일 공식 유튜브 '강형욱의 보듬TV' 채널을 통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라는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강형욱은 각종 의혹에 대한 질문에 답하며 해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는 "우리는 정말 꿈같은 훈련소를 만들려고 노력했었는데 아마 두 번 다시 이런 훈련소를 만들 수 없을 거다"라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강형욱은 "내가 어렵게 훈련사 생활을 하면서 갖고 있던 꿈들을 다 펼치고 싶었던 곳이 보듬이었다. 정말 무시당하는 훈련사가 아니라 존중받는 훈련사로 생활할 수 있게 도와주려고 노력했는데 그게 제가 미숙했나 보다"고 밝혔습니다. 수잔 엘더는 "엉뚱한 사람들이 쓴 거짓 사실을 반박하고 있는데 그 반박을 하는 게 결과적으로 훈련사님들을 욕되게 하는, 대중한테는 거짓말 했다고 또 다른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결과가 나올까봐 걱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전 직원들의 반박
하지만 강형욱 측의 해명 영상에 전 직원들은 반박을 이어갔습니다. 직원들은 "강 대표는 정작 현관엔 CCTV를 달지 않고 직원 사무실에만 CCTV를 설치했다"며 강아지 안 오는 사무실에도 CCTV가 설치돼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강형욱이 직원에게 20분 동안 소리를 지르고 폭언을 한 녹취록도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강형욱 부부 측의 생후 6개월 된 아들을 욕했다는 주장에는 "강 대표는 미워했어도 아들 욕 절대 안 했다. 귀여워하고 아꼈다"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나 강형욱 부부의 CCTV 감시, 폭언, 메신저 감시 등이 모두 사실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후속 조치와 방송 결방
강형욱 부부의 갑질 논란 여파로 KBS2 예능 '개는 훌륭하다'는 오늘(27일) 결방되었습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 강형욱과 보듬컴퍼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앞으로의 법적 대응 결과가 주목됩니다.
강형욱의 보듬컴퍼니 논란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강형욱의 해명과 전 직원들의 반박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법적 대응이 어떻게 전개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강형욱의 프로필
- ● 대표: 강형욱 (姜形郁, Kang Hyeong-wook)
- ● 출생: 1985년 5월 27일 (39세), 서울특별시
- ● 국적: 대한민국
- ● 본관: 진주 강씨
- ● 신체: 174cm, O형
- ● 가족: 배우자 수잔 예희 엘더(2011년 11월 26일 결혼 ~ 현재), 아들 강주운(2017년 11월 24일생)
- ● 반려견: 첼시, 다올, 레오, 밍크, 바로, 날라, 매직, 대거
- ● 학력: 분당정보산업고등학교 (유통정보과 / 전학), 방송통신고등학교 (졸업)
- ● 병역: 대한민국 육군 제702특공연대 병장 만기 전역
- ● 소속: 보듬컴퍼니
- ● 별명: 개통령, 애견계의 대통령, 강아지 강씨
- ● MBTI: ESFJ
강형욱과 보듬컴퍼니의 논란은 강형욱의 해명 영상과 전 직원들의 반박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으며, 법적 대응이 예고된 상황입니다. 이번 사태가 어떻게 전개될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강형욱 부부의 해명 영상에 대한 직원들의 반박과 법적 대응 예고는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 사건이 어떤 결말을 맺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